정부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및 출력 방법

    오늘은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급하게 서류 제출을 하기 위해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다면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을 프린터로 출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서류로 제출하기위해서는 프린터기는 무조건 사용해야합니다. (프린터기 필수!!)

    프린터기가 없다면 피시방이나 지인 또는 회사 사무실 프린터기로 출력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시 수수료가 드나요?

    면,읍,동 사무소에 방문해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면 발급 수수료가 400원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발급하면 수수료가 0원으로 무료입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려면 프린터기가 무조건 있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시간은 언제인가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신청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그리고 발급 처리도 신청 즉시 되며, 출력도 바로 가능합니다.



    발급받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공인인증서필수로 필요합니다.

    발급 신청 전에 꼭 공인인증서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등본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네이버에 정부24를 검색하신 후,

    정부24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메인 화면에 좌측을 보시면 민원서비스라고 적혀져있는 것이 있는데요.

    거기서 "주민등록"을 클릭해주세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주민등록등본에 출력될 내용들 중에서

    어떠한 내용이 필요하다면 포함을 체크해주시고

    그 내용을 출력할 필요가 없다면 미포함을 선택해주세요.

    옵션 선택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아래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즉시 처리가 완료되며,

    주민등록등본 문서를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출력해야하니까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문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민원발급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해주신 후에 "인쇄하기"를 눌러주세요.


    출력할 프린터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지원여부 부분에 "민원발급가능"이라고 되어있는 프린터에서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정부24에서 지원하지 않는 프린터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에는 문서 출력이 불가합니다.

    거의 대부분 프린터는 정부24에서 지원하는 프린터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문서 출력이 가능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부24 발급불가 프린터 확인 링크

    2019.03.11 기준으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문서 발급이 불가한 프린터는 총 26종 입니다.

    26종 중에서 1종은 삼성전자 프린터이며,

    나머지 25종은 HP 프린터기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출력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집에서 24시간 쉽고 빠르게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발급을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하건

    인터넷으로 실시간 발급을 하건 주민등록등본에 출력되는 내용의 차이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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