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패스 해지방법 (자동결제 해지)
- # 생활정보
- 2019. 9. 7.
쏘카패스는 월 9,900만 내면 모든 쏘카 차량을 반값으로 탈 수 있습니다.
쏘카패스 반값 혜택을 받기 위해선 최소 4시간 이상은 차량을 예약해야 하고요.
월마다 청구되는 쏘카패스 이용료 9,900원은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 결제만 가능합니다.
휴대폰 결제로는 결제할 수 없어요.
쏘카패스 취소 및 환불 규정
쏘카패스 구독 요금 9,900원을 결제하고 나서,
앞으로 쓸 일이 많이 없을 것 같거나
딱히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없을 때는 취소 및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 조건은 결제일 7일 이내이고,
반값 할인 쿠폰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쏘카패스 구독 종료 이후 90일 동안은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추가로 쏘카패스 구독 취소 및 자동이체 해지는 다음 결제일 이전에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독 취소 처리는 영업일 기준 최대 3일까지 걸리기 때문에
구독 취소 신청은 다음 결제일과 여유가 조금 있는 상태에서 하는게 좋습니다.
쏘카패스 구독 취소 방법
# 구독료 9,900원 자동이체 해지하기
먼저 쏘카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쏘카를 실행시켜주신 후,
메인 화면 상단에 선이 3개 그어진 것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혜택받기'를 누르고,
'쏘카패스'를 눌러줍니다.
'내 쏘카패스' 하단에 있는 '구독 취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고객센터 문의 창으로 이동되는데요.
상담 내용에는 쏘카패스 구독 취소 요청을 간단히 입력해주시고,
그 아래에 상세 선택에는 취소 사유를 하나 선택해줍니다.
모두 입력하셨다면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접수가 완료됬다고 하네요.
이제 답변이 올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답변이 오면 쏘카 푸시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답변 및 취소 처리는 최대 3일까지 걸릴 수 있지만,
웬만해서는 다음 날에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다음 날 고객센터 답변이 도착했다는 쏘카 푸시 알림을 받았습니다.
아쉽게도 푸시 알림이 도착했을 때 사진은 없네요.
고객센터 답변을 확인하기 위해서
쏘카 앱을 실행해주신 후,
메인 화면 중앙에 선이 3개 그어진 것을 눌러주고
'고객센터'에 들어가줍니다.
고객센터 메뉴에서 '제출 및 신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답변 상태가 '답변 완료'로 되어있다면 상담원 답변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아래에 '답변 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쏘카 상담원 답변을 확인해보니,
저는 취소 및 환불 조건에 해당하지 않아서
취소 및 환불은 안되고..
다음 결제일부터는 결제가 되지 않도록 해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추가로 취소 이후에는 90일 동안은 쏘카패스 재구독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내 쏘카패스'로 들어가보니
구독취소 예정이라는 문구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즉, 다음 결제일에는 쏘카패스 구독료가 결제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만약 변심으로 쏘카패스 구독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엔
다음 결제일(구독 취소 예정일) 전에
아래에 '다시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면 구독 유지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