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 # 생활정보
- 2018. 6. 8.
어느 날 갑자기 잘 사용하던
국민은행 카드를 잃어버리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잃어버린 직후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바로 해당 은행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분실신고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국민은행 고객센터 ARS에 전화하여 분실신고 후 카드 사용을 정지시킨다.
국민은행 분실신고 ARS 번호는 1588-1788이며 365일 24시간 운영합니다.
2.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 및 사용정지 후,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한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ARS 번호는 1588-1788 입니다.
365일 24시간 통화가 가능하며, 분실신고 및 사용 정지 처리 또한 가능합니다.
카드 재발급 신청 가능 여부는 카드사마다 다르니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카드 분실신고 방법입니다.
먼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card.kbcard.com에 접속해주세요.
접속해주신 후, 로그인해주시고 아래 사진들을 보며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방법은 앱카드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로그인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먼저 메인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해줍니다.
그러고 도난분실신고, 보상신청 부분에 있는 "카드도난 분실신고"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도난 분실 정보 입력 창이 뜨는데요.
위 사진에 보이는 빨간 네모 친 부분을 잘 읽어보시고 체크해주세요.
먼저 보셔야할 부분은 바로 "사고지역여부"입니다.
국내인지 해외인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해외(미국, 캐나다, 중남미, 아시아/태평양, EU지역, 동유럽, 중동, 아프리카 중 하나를 선택)
또 한가지!! 카드 재발급 여부와 카드받으실 곳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앞2자리 입력과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신용카드 인증, 휴대전화 인증)을 거치면 완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