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방법

    1금융권에 속하는 'IBK기업은행'

    IBK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은행이라고도 불립니다.

    IBK기업은행의 법인명이 중소기업은행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IBK기업은행 통장 개설을 원한다면 은행을 방문해도 되지만

    IBK 기업은행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직원과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방문할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을 위한 일종의 배려이기도 하고,

    핀테크(금융과 기술의 결합 서비스) 기술 발전의 흐름에 따라

    고객의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도록 은행에서 만든 것이기도 하죠.









    IBK 기업은행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하기

    # I-ONE Bank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i-ONE Bank - IBK기업은행' 앱을 설치 및 실행해줍니다.


    I-ONE뱅크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신 후,

    본인 확인 절차에 필요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이어서 인증 방법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로 진행했습니다.


    가입하실 상품을 선택해줍니다.

    계좌 개설 및 스마트 뱅킹 가입까지만 가입하고 싶다면 좌측을,

    통장과 체크카드까지 모두 한 번에 만들고 싶다면 우측을 눌러줍니다.

    저는 체크카드까진 필요없기에 '첫계좌만들기'를 눌렀습니다.


    비대면 계좌에 필요한 준비물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준비물은 신분증이며,

    두 번째 준비물은 (입금 내역 확인이 가능한) 타 은행 계좌번호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신분증을 준비해주신 후,

    아래에 '신분증 촬영'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자동으로 켜진 카메라에 신분증을 인식시켜줍니다.


    저는 신분증을 정확히 인식하지 못해서

    직원 확인 절차를 밟았습니다.

    그리고 조금 기다리니

    신분증 진위 확인이 완료되었다며 SMS 문자가 왔길래

    계좌 개설 절차를 이어서 진행했습니다.


    고객 정보 입력 단계입니다.

    휴대폰 번호, 자택 주소, 직업, 직장 이름 및 주소를 입력하고

    이어서 간단한 질문들에 대해 답변해줍니다.

    질문에 '가상통화 취급업소이신가요?'라는 것도 있네요.

    이런 질문은 처음봐서 신기했어요.


    본인 명의 계좌 인증 단계입니다.

    현재 사용하고있는 계좌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기업은행에서 IBK과 숫자4리를 입금자명으로 1원을 보냅니다.

    입력한 계좌 입금 내역을 확인하고 IBK 뒤 숫자 4자리를 입력해줍니다.


    계좌 인증을 위해 입력한 계좌의 입금 내역을 확인해보면

    이런 식으로 찍혀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정보는 '7377'과 같은 숫자 4자리입니다.


    인증 절차를 모두 마치면 본격적으로 입출금 통장 상품을 가입하게 되는데요.

    제가 가입하게 되는 상품은 IBK 간편한 통장이네요.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무제한 면제라고 크게 적혀있지만

    아래 작은 문구를 보니 '전월 실적 충족시..'라고 되어있네요.

    참고로 전월 실적은 월 평균 잔액 50만원 이상이거나

    이 통장을 연결한 간편 결제 서비스(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를 3회 이상 사용한 경우이며

    전월 실적 충족시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가 무제한으로 무료입니다.

    상품 가입을 위해 아래에 있는 '입출금통장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IBK 기업은행 계좌를 처음 개설하면 한도계좌로 만들어주는데요.

    1일 최대로 이용 가능한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창구 이용 시 이체(출금) 100만원,

    ATM 이용시 이체 출금 각각 30만원,

    전자금융(인터넷 및 스마트뱅킹) 이용 시 이체 30만원입니다.

    한도계좌는 계좌 개설 완료 이후

    급여소득자인 직장인이라면 쉽게 한도 계좌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앱 내에서 공인인증서를 제출하면 건강보험 및 국민연금 자격을 확인하며,

    이상이 없으면 한도 제한 계좌 설정이 해제됩니다.


    계좌에 사용할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줍니다.

    다음으로 가까운 계좌 관리 지점을 선택해줍니다.

    권유직원 입력은 선택사항입니다.


    IBK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네요.

    계좌 특성을 보니 금융거래한도계좌로 개설되었군요.


    이로써 기업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을 끝마쳤습니다.

    계좌 하나 정말 빠르게 만들었어요.

    한도 제한 계좌를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