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중납부 환불방법

    본인은 KT 올레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용 요금 결제 방식은 계좌 자동이체로 설정해놓았다.

    그런데 이번에는 인터넷 요금 결제일이 다가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깜빡해서인지 게을러서인지 자동 이체되는 계좌에 돈을 채워놓지 않았다.

    그리고 요금 결제일이 되어서 인터넷 청구 요금 중 일부분이 계좌에서 빠져나갔다.

    청구 요금이 원래는 3만원이 넘는데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일단 돈이 자동이체로 빠져나갔다.

     

    이러한 사태가 벌어진 것은 결제일로부터 한참이 지난 뒤에야 알게 되었다.

    그래서 결제일로부터 18일이 지난 3월 10일에 자동이체되는 계좌에 돈을 채우고,

    2월에 청구된 요금 중 아직까지 미납된 금액을 KT 올레 인터넷을 통해 납부하였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인터넷 미납분을 개인적으로 납부한 이후,

    자동이체로 또다시 인터넷 요금이 빠져나간 것이다.

    즉, 요금이 이중납부된 것이다.

     

    마이 케이티 앱 고객센터

    케이티 고객센터에서 이중납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본인은 은행 자동이체로 청구된 요금을 납부하고 있었는데

    자동이체 이전에 현금으로 미납분을 납부했었다.

    이 경우에는 요금이 자동이체되는 계좌로 출금일 2-5일 이내에 환불이 자동적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만약에 본인이 신용카드로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자동이체 이전에 개인적으로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한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납부한 것에 대해서만 현금 또는 신용카드 매입 취소로 환불된다고 한다.

    참고로 신용카드 자동이체로 결제된 것은 수납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해요.

    환불 신청은 KT 플라자, 대리점, 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요금 결제 방식이 은행 자동이체인 경우,

    위와 같이 이중납 이후 2-5일 이내에 자동이체 계좌로 환불되는데요.

    저는 이중납 환불 처리까지 2일 걸렸네요.

    참고로 저는 따로 환불 신청같은 것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기다리기만 했을 뿐이죠.

    아무튼 이렇게 이중납된 금액이 빠르게 환불되어서 다행이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