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OTP 재발급 신청방법

    대한민국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에 속한다.

    카카오뱅크에는 OTP(One Time Password)라는 상품이 있다.

    OTP는 고정된 암호 대신

    실시간으로 무작위 생성되는 암호를 사용해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줄여주는 상품이다.

    카카오뱅크 OTP 발급 수수료는 카드형 기준 10,000원이다.


     


     

    카카오뱅크 OTP 재발급 신청방법

     

    최근 지갑을 잃어버리는 바람에

    카드는 물론이고,

    카카오뱅크 OTP까지 모두 잃어버려 재발급받게 되었다.

    OTP 재발급 신청 시 1년 이내 고장 사유가 아니라면

    발급 수수료를 지불해야한다.

    아무튼 OTP 재발급 신청을 위해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시켜준다.

     

    카카오뱅크 실행 후,

    좌측 상단에 선이 3개 그어진 것(전체 메뉴)을 눌러준다.

    이어서 인증/보안 메뉴로 이동해준다.

     

    OTP등록/관리 > OTP 재발급신청을 눌러준다.

     

    OTP 재발급 신청 화면

    먼저 재발급 받을 OTP 종류(카드형, 토큰형)를 선택해 준다.

    카드형 OTP는 발급 수수료가 1만원이고,

    토큰형 OTP는 발급 수수료가 5천원이다.

     

    필자는 이전에 사용하던 OTP와 동일한

    카드형 OTP를 발급받기로 했다.

    발급 수수료를 결제할 카카오뱅크 계좌를 선택해준다.

    그리고 아래에 다음 버튼을 눌러준다.

     

    '카카오뱅크 OTP 재발급을 신청하시겠습니까?'라고 뜨면

    예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신분증 확인 단계입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준비해줍니다.

     

    네모 영역 안에 신분증을 놓아 촬영해줍니다.

     

    이제 타행 계좌 확인 단계입니다.

    카카오뱅크를 제외한 다른 은행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카카오뱅크에서 본인 확인용으로 1원을 보내줍니다.

     

    입력한 계좌의 거래 내역을 확인해 입금자명을 확인하고,

    카카오뱅크로 돌아와 그대로 입력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인증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면

    OTP 재발급 신청 완료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OTP는 재발급 신청과 함께 자동 폐기되었네요.

     

    OTP 배송은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발송되며,

    발급 신청일 기준으로 2~5영업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재발급 신청 취소 및 배송지 변경은

    신청일로부터 익영업일 10시까지 가능합니다.

     

    OTP 등록/관리 메뉴로 가면 OTP 발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 신청 직후에는 배송 준비 중이라고 표시되네요.

    위 사진에 보이는 발급 신청 취소나 배송지 변경은

    발급 신청일로부터 익영업일 10시까지 가능합니다.

     

    OTP 발급 수수료는 신청 즉시 출금됩니다.

    카드형 OTP는 확실히 비싸네요..

    그래도 지갑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니

    보관성이 용이하기도 하고 예쁘기까지 하니 이정도는 감수해야죠.!!

     

    우체국 등기로 배송될 예정이라고 알려주는 거 보니

    이제 조금만 더 기다리면 OTP가 도착하겠네요.

    OTP는 본인이 꼭 수령해야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OTP가 도착했습니다.

    누가 카카오뱅크 아니랄까봐

    우편 봉투부터가 노랑 노랑 하네요.

     

    포장도 예쁘게 잘 되어있네요.

     

    카카오뱅크 안전제일 스티커도 보내주네요.

    귀여운 라이언이 있어서 좋긴 한데

    어디에 붙이면 좋을지..

     

    OTP 본품에는 안전하게 봉인씰이 붙어있네요.

     

    카카오뱅크 카드형 OTP 앞 뒤 모습입니다.

    디자인이 심플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라이언은 포인트)

    카드 뒷면을 보니 OTP 유효기간이 3년이네요.

    유효기간 3년이 지나도 배터리 소진이나 기기 고장이 없다면

    유효기간과 무관하게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카드 뒷면엔 은행별 코드도 적혀있네요.

    카카오뱅크는 은행 코드가 90이군요.

     

    OTP 등록 전에 작동 테스트를 한 번 해볼까요?

    작동도 문제없이 잘 되네요.

    이제 재발급 받은 OTP를 등록하러 가봐야겠네요.

     

    OTP 등록/관리 메뉴로 이동한 후,

    OTP 사용등록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OTP 뒷면에 있는 일련번호를 입력해주고,

    아래에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OTP를 등록하면 보안등급이 올라가

    이체한도를 대폭 상향시킬 수 있습니다.

     

    OTP 사용 등록을 완료하니,

    1회 이체한도는 1억으로

    1일 이체한도 5억으로 늘어났네요.

    이렇게 큰돈을 이체할 날이 올진 모르겠지만 말이죠.

     

    이로써 카카오뱅크 OTP 사용 등록을 완료했네요.

    참고로 한도 제한 계좌는 이체 한도를 높일 수 없어요.

     

    저는 카카오뱅크 OTP를 신한은행에서도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신한은행에도 OTP를 새로 등록해줘야 해요.

     

    신한은행에도 OTP 등록을 완료했네요.

    이제 OTP 재발급으로 할 일은 끝났어요.

    앞으로 지갑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겠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