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잔액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예금잔액증명서란?

    예금잔액증명서는 고객의 예금에 대해서 발급기준일자의 최종 잔액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1장에 5계좌까지 발급 가능하며, 5계좌 초과 시에는 발급 수수료를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해당 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한 서류이며, 발급 신청 시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그리고 발급 신청은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서 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는 영문 고객명 미등록 고객의 영문 잔액증명서 발급 신청, 신청 당일의 잔액기준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신한은행 예금잔액증명서 발급방법

    예금잔액증명서를 발급받고 최종적으로 출력하기 위해선 프린터기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프린터를 하지 않고, 발급 완료 후 증명서를 그대로 스크린샷을 찍거나하면 '미리보기용입니다.'라는 문구가 문서의 내용을 가리기 때문에 증명서의 효력이 없습니다.

     

    먼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참고로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쏠패스, ID 비밀번호 입력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부가서비스 메뉴에 있는 '예금잔액증명서'를 눌러줍니다.

     

    위/변조 방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줍니다.

     

    그러면 예금 잔액 증명서 발급 창이 뜨는데요. 발급 전에 일단 유의사항을 한 번 살펴봅시다. 잔액증명서 출력은 무선으로 연결된 프린터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프린터 출력 실패 시 최초 발급 24시간 이내에는 무료로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먼저 증명서 종류(국문잔액증명발급, 영문잔액증명발급)와 통화코드(KRW, USD, JPY 등)를 선택해줍니다.

     

    이어서 계좌 선택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계좌 조회/추가 창이 뜨는데. 잔액기준일 우측에 보이는 달력 아이콘을 눌러 날짜를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예금잔액증명서 잔액기준일은 당일 또는 미래일자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무조건 당일 이전의 날짜로 선택해야 해요. 만약 신청 당일의 잔액 기준이 필요하다면 은행을 방문해야 합니다.

     

    이제 계좌 조회 버튼을 눌러 잔액기준일의 잔액 정보가 필요한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최대 5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발급계좌 목록까지 입력했다면, 이제 발급 사유(필수 입력)와 수수료 출금 계좌번호 선택해줍니다.

     

    발급 사유는 무조건 입력해야 해요. 참고로 저는 그냥 '제출용'이라고 썼어요.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러면 미리보기용으로 증명서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위 사진에 보이는 '미리보기용입니다.'라는 문구는 프린터로 출력하면 사라집니다. 참고로 인쇄 버튼은 좌측 상단에 있습니다.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수수료는 '제증명수수료'라는 이름으로 빠져나갑니다.

     

    PC나 프린터 문제로 증명서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았다면, 예금잔액증명서 재출력 메뉴를 이용해 다시 출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최초 발급 후 24시간 이내에만 무료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