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무단통과  대처법


     

    하이패스 무단 통과 대처법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실수로 일반 통행 구간이 아닌 하이패스 차로로 지나갔다면, 일단 당황하지 말고 도착지 톨게이트까지 운전하세요. 무리하게 후진하거나 정지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도착지 톨게이트까지 무단으로 통과하신 후, 톨게이트 영업소를 방문해 상황을 설명하고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톨게이트 영업소 방문 이외에 다른 납부 방법>
    1. '하이패스 홈페이지' 또는 '통행료서비스+' 앱에서 납부
    2. 콜센터 ARS (1588-2504, 1644-3362)
    3. 납부금 고지서 (가상계좌 입금)

    하이패스 무단 통과 미납 요금이 발생했다면 빠르게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 요금 고지서와 요금 납부 독촉장까지 받고도 요금을 내지 않으면 기존 통행료의 10배를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납 통행료가 2,000원이었다면 20,000원을 더해서 총합 22,000원을 납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10배의 요금을 추가로 내고 싶지 않다면 하이패스 미납 요금 빨리 내야겠죠?


     

    하이패스 무단 통과 요금 고지서 수령

     

    저는 차에 하이패스 단말기가 있기 때문에. 고속도로를 탈 때면 항상 하이패스 차로로 지나갑니다. 그런데 언제 한 번 하이패스 단말기 미인식으로 통행료 납부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톨게이트 영업소에 방문해 상황을 설명하고 요금을 납부해도 됐지만 저는 그러지 않았습니다. 일도 바쁘고, 영업소까지 가서 요금 납부하기가 귀찮았기 때문이죠.

    아무튼 그 일이 있고 얼마 후, 집으로 '유료고속도로 통행료 납부 안내장'이 날아왔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미인식으로 그냥 지나갔던 것에 대한 요금 고지서인 것 같네요.

     

    안내장에는 이톨게이트 통행일시, 통행료, 통행장소, 발생원인이 이렇게 자세히 적혀있네요. 좌측에는 은행별로 고객전용 가상계좌가 적혀있는데요. 여기로 미납된 통행료를 입금하면 됩니다.

     

    저는 통행료 미납 고지서에 적혀있는 가상계좌를 통해 미납 통행료 납부를 완료했습니다. 다음부터는 하이패스 단말기 인식이 문제없이 잘되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