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재배달 신청방법


     

    우체국 등기 미배달 문자

     

    우체국 등기를 여러 가지 이유(수취인 부재, 폐문 부재 미배달 등)로 수령하지 못했을 때, 우체국 집배원님께 이러한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문자를 보면 "우체국 등기 미배달(재배달, 보관장소 별도 신청)"이라고 적혀있죠? 이 말은 재배달을 원한다면 별도로 본인이 신청하라는 얘기입니다. 재배달 신청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며, 신청 시 재배달일자와 보관 장소(경비실 등)를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재배달 신청을 굳이 하지 않아도 집배원님이 알아서 다음날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 재배달 신청방법

    우체국 등기 미배달 건 재배달 신청은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 방법도 매우 간단하죠.

    참고로 체국 등기 재배달 신청은 1회만 가능합니다.

     

    먼저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에 '등기(송장)번호'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돋보기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해당 송장의 배송 조회가 되는데요. 여기서 배달 결과를 한 번 살펴보면 '미배달'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배송 조회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면 '재배달일, 보관장소 선택'이라는 버튼이 보일 텐데요. 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재배달일자 및 보관 장소 선택 창으로 이동되는데요. 일단 먼저 재배달일자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수령 희망 장소를 선택해줍니다. 선택 가능한 수령 희망 장소는 경비실, 관리사무소, 무인 택배함, 우체국 보관입니다.

    참고로 수령 희망 장소 신청은 1회만 가능하며, 무인 택배함과 우편 수취함은 다른 것입니다. (우편 수취함은 선택이 아예 불가능)

     

    <수령 희망 장소 선택 불가 우편물>
    경비실, 관리사무소 :
    내용 증명, 특별 송달, 선거 우편, 외화 등기, 경비실 또는 관리사무소 수령 거부 등
    무인 택배함 : 보험 취급, 특별 송달, 착불, 회신 우편 및 본인 지정 배달

     

    재배달 일자수령 희망 장소를 선택하고, 메시지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재배달 신청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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