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방법

    세상을 바꾸는 금융 'KB국민은행'

    예전에는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주로 이용했었는데

    요즘은 속도도 빠르고 편한 카카오뱅크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그게 문제가 되었다.

    어느 날 국민은행 통장에 있는 돈을 다른 곳으로 보내려고

    KB국민은행 스타뱅킹에 들어가 계좌 이체를 하려고 하는데

    장기 미사용 고객이라며 계좌 이체가 진행되지 않았다.

     

    국민은행을 12개월 이상 이용하지 않은 사람은

    장기 미사용 고객으로 분류되어 거래가 제한된다.

    국민은행을 이용 안 한지 조금 되긴 했지만

    벌써 1년이 넘었을 줄은 몰랐다.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장기 미사용 이체 제한 해제 신청은 간단했다.

    국민은행 스타뱅킹 앱 내에서도 처리할 수 있는 일이었다.

    그리고 장기 미사용 해제도 즉시 처리되었다.



     

    국민은행 장기 미사용 이체 제한 해제방법

    #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어플 이용

     

    장기 미사용 이체 제한은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국민은행 스타뱅킹 앱을 실행시킨 후,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를 눌러준다.

    이어서 좌측에 있는 보안/설정 메뉴로 들어가준다.

     

    계좌 이체 관리로 들어가

    이체관리에 있는 '장기미사용 이체제한 해제'를 눌러준다.

     

    금융거래 목적 확인을 해주신 후,

    아래에 있는 '이체제한해제'를 눌러준다.

     

    출금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고,

    아래에 추가 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해 준다.

    선택 가능한 인증 방법은 연락처 본인인증,

    ARS인증요청, 해외출국확인 이렇게 3가지이다.

     

    필자는 연락처 본인 인증으로 처리했다.

     

    추가 본인 인증을 완료했다.

    이제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참고로 보안카드가 없다면 진행할 수 없다.

     

    보안카드 번호 입력까지 모두 끝내니

    장기 미사용 이체 제한 해제가 완료되었다.

     

    이로써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장기 미사용 이체 제한 해제가 까다롭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